훈훈훈

2019 고품격 데이터 콘서트 본문

세미나

2019 고품격 데이터 콘서트

훈훈훈 2019. 12. 13. 16:46

# 일시 

2019.11.28 

 

# 세미나 내용

1. 실무 데이터 분석의 3원칙 (닐슨코리아 정준영 부장)

 - 행동 가능한 결과를 위해 분석 기획을 하자 

   > 행동 가능한 결과 값 : ex) 연간 3만원 이상의 제품을 소비하는 헤비 바이어 중 XX대를 겨냥한 제품 개발 및 마케팅         활동 전개 필요

   > 필요한 데이터 : 구매자 정보, 채널 정보, 기간 정보 등)

   > 고려 사항 : 소스, 비용, 법률 등)

 

 - 인사이트란 ?

   > 자기를 둘러싼 내적, 외적 전체 구조를 새로운 시점에서 파악하는 일

 

 - Data 분석은 Insight 중심의 논설문

   > 신제품 개발 TERM이 더욱 짧아짐 -> 더욱 빠른 주기로 신제품 생산

   > 매출 정점이 전반적으로 낮아짐 -> HERO 제품보다는 꾸준한 다양한 제품 출시 필요

 

 - 분석 결과물을 보는 대상자의 눈높이에 맞추자

 

 - 데이터 분석에 필요한 3가지

   1. 행동 가능한 결과를 위해 분석 기획 필요

   2. DATA 분석은 Insight 중심의 논설문

   3. 분석 결과물을 보는 대상자의 눈높이에 맞추자

 

2. 데이터 분석과 퍼포먼스 마케팅(플레이디 류성민 팀장)

- 온라인 광고 프로세스

  > 인사이트 도출 > 목표 최적화 > 데이터 측정&분석

 

3. 바로 써먹는 데이터 분석 기술(흥미랩 서준석 대표)

- 필요한 7단계 역량

  1. 분석 목표 설정

     > 명확한 목표 설정이 필요 

         ex) 문제 : 미세먼지 감소 필요 

                      -> 녹지가 많으면 미세먼지가 좀 완화될거야

                      -> 미세먼지 센서 주변에 차와 사람이 많으면 수치가 더욱 올라가

 2. 데이터 구하기

    > 문제 해결에 필요한 모든 데이터 목록화 

    > 가장 중요한 3가지 고르기

    > 만약 없다면 그 다음 중요한 데이터 찾아보기

    > 그래도 없다면 유사한 데이터 찾아보기

       * 다운로드로 구하기 어렵다면 기술? 돈? 필요

 4. 그려보기

    > 데이터 시각화

 5. 통계 

    > 통계를 이용하여 상관 관계 파악

 6. 머신러닝

 7. 서비스 구현 

 

'세미나'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 AWS Community Day 후기 (컨테이너/서버리스)  (0) 2020.01.23
Comments